블로그 이미지
고재철

Dream vividly always.

Rss feed Tistory
To be happy 2010. 3. 15. 20:18

무엇을 하며 살아가는 것보다 어떻게 살아가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하기

난 내 가슴이 두근거리고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아가야한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아직도 그런 일, 직업 들을 찾고 있었으며 이로 인해 현재 내가 하고있는 일들에 소홀히 하게되거나 최선을 다하지 못했던 것 같다. 하지만 생각이 좀 바뀐게 있다면 현재 내 비전 -야망-을 이루려고 나아가기보다는 내가 사회에 기여하고 잘 할것 같은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하며 매순간 최선을 다하는 것이 괜찮게 살아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내가 해야만 하는 것, 내가 정말 잘할 수 있고, 매순간 가슴이 쿵쾅거리도록 하고 싶은 일을 찾으려고 애쓰는 것 보다는, 내가 사회에서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고민해야 하며 그렇지 않다면 자기만의 생각들로 가득한 비전이나 꿈들은 이루지 못할 수도 있거나 개인이 잘못된 길로 나아갈 수 도 있다.

나에게 주어진 달란트, 재능 등을 생각하며, 어느 정도 흥미있고 남들이 나에게 요청하고 도와달라고 하는 일들이 무엇인가 생각하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간다면 결국 사회가 나에게 요구하는 것들, 나한테 필요로 하는 것들을 잘 채워주는 삶이 되지 않을까 싶다.

무엇을 하며 살아가는 것보다 어떻게 살아가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삶이 좋아질 것 같다.

진정한 비전은 매일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순종하는 인생이다. (이재욱, 중고등부 2년안에 성장할 수 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
TOTAL TODAY